• 도다

인터랙티브 콘텐츠로 회사 블로그를 트랜디하게 만드는 법

회사의 브랜드를 구축하고 새로운 고객들과 점접을 만들기 위해 콘텐츠 채널을 운영하는건 매우 중요하죠! 하지만 쏟아져나오는 웹 콘텐츠의 파도에 묻혀 점점 더 타겟 고객에게 닿는 일이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정말 재밌고 유익하고 깔쌈하게 글을 썼는데도 블로그 트래픽은 안나오는 상황에서 새로운 아이디어를 짜내는건 더 힘들죠.


블로그나 콘텐츠 채널에 새 숨결을 불어넣을 수 있는 방법 중 하나는 예전 콘텐츠를 인터랙티브하게 탈바꿈시키는 거에요. 통계에 따르면 70%의 마케터들이 인터랙티브 콘텐츠를 통해 유저 인게이지먼트 향상 효과를 경험했다고 해요. 그리고 80%의 마케터들이 인터랙티브 콘텐츠가 타 브랜드와의 차별점을 만드는데 효과적이었다고 말했어요.


인터랙티브 콘텐츠로 변환시키기 적합한 콘텐츠 종류를 몇개 알려드릴게요! 예전에 써둔 블로그 글을 업사이클링 해보세요 :)





1. ~하는 법에 대한 콘텐츠

고객이나 유저들에게 무언가를 하는 방법에 대한 콘텐츠를 더 잘 전달하고 싶으신가요? 지금 유저들이 그 글을 잘 읽지 않는 이유는... 그걸 해야하는 이유가 없기 때문일거에요! 인터랙티브 콘텐츠로 고객이 '~해야 할 이유'를 스스로 자각하도록 해보세요.


레벨 테스트는 고객의 콘텐츠 인게이지먼트를 향상시킬 수 있는 아주 좋은 방법이에요! 하지만 레벨이 너무 낮게 나와도 감정이 상하지 않도록 UX Writing에 많은 신경쓰는걸 추천드려요.


2. 제품 추천

애드블락의 시대가 왔다는건... 더 이상 광고를 통해 제품을 사는 소비자는 없다는 말이죠. 나름 브랜디드 콘텐츠로 기획해서 블로그 포스트를 통해 제품을 추천해도 구매전환율이 향상되지 않는다면, 내용이 아니라 포멧의 혁신을 시도해보세요. 유저들이 훨씬 더 적극적으로 콘텐츠랑 상호작용 할 수 있는 유형테스트를 추천드려요!


아래의 콘텐츠처럼 재미없고 지루하게 느껴질 수 있는 제품 가격정보를 보다 재밌는 테스트로 바꾸실 수 있어요.



3. 정보성 콘텐츠

유익한 정보성 콘텐츠는 글의 양이 많아 숏폼 콘텐츠에 익숙해진 사람들의 흥미를 잡아두지 못할때가 있어요. 그래서 카드뉴스를 많이 제작하시죠. 카드뉴스에서 한단계 진화해 유저의 터치로 살아 움직이는 인터랙티브 콘텐츠로도 만들어보세요.


아래의 환경 상식 O.X 퀴즈는 '스마트 그린 시티'를 홍보하기 위해 제작된 콘텐츠에요. 하지만 비슷한 콘텐츠를 만들어서 '재활용 잘 하는 법'을 다루고 있는 블로그 글을 홍보하는데 사용할 수 도 있겠죠! 재활용에 대한 글을 읽을 동기를 부여하기 위해, 지금 내가 얼마나 재활용을 잘 하고 있는지 자가진단 할 수 있는 인터랙티브 콘텐츠로 활용하는거죠.





위의 예시를 보니 만들 수 있는 인터랙티브 콘텐츠 아이디어가 막 떠오르시나요? 그럼 이제 도다툴로 만들어보세요. 코딩 없이, 아이디어만 있으면 5분만에도 제작 가능!